처음 아기에게 달걀을 먹일 때에는 잘 익힌 달걀 노른자를 먼저 주세요. 먹이고 몇 시간 동안은 과민 반응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. 아기가 소화를 잘 시킨다면 차츰 그 양을 늘려나가면 됩니다.
알레르기 단백질은 계란 노른자보다는 흰자에 많습니다. 노른자 테스트를 통과했다면 흰자도 같이 제공해봅니다. 최근의 연구에서는 약 6개월의 아기부터 계란을 1/4 ~1/3 크기로 제공하면 적절한 알레르기 단백질 노출이 가능하다고 제안합니다.
달걀
1.
달걀을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세요. (달걀은 껍질이 오염되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조리하기 전 수돗물로 세척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)
2.
냄비에 세척한 달걀과 달걀이 잠길만큼 넉넉하게 물을 붓고 15분 정도 삶아 완전히 익혀주세요. (덜 익은 달걀은 살모넬라 같은 식중독을 일으킬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완숙으로 익힌 후 제공합니다.)
3.
삶은 달걀을 찬물에 식히고 껍질을 벗겨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주세요.
1) 노른자플레이크
1.
삶은 달걀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.
2.
노른자를 포크나 숟가락으로 으깨주세요. 노른자를 칼로 다져주면 조금 더 질감 있는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.
3.
노른자를 으깨며 체에 한번 걸러주면 더 고운입자의 노른자 플레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.
노른자 플레이크는 반찬처럼 따로 주거나 죽에 섞거나, 감자 고구마 등을 으깨서 섞어 매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
2) 다진달걀
1.
삶은 달걀을 아기가 먹을수 있는 입자 크기로 다져서 제공합니다.